-

태백시 황지동에 위치하였고 일반실과 특실로 구분되어 아늑하고 깔끔한 객실을 제공하고 있다.
-

태백 mbc를 지나 절골 유원지 초입에 자리잡고 있어 오투리조트에서 가장 가까운 외부 숙박시설이다. 시설은 그리 훌륭하다 할 수 없지만 스키장을 이용하기에는 가장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다. 모텔 양쪽으로 렌탈샵들이 집결해있고, 가벼운 먹거리도 다양하게 있다. 때문에 주변 렌탈샵들에서는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여건도 마련돼 있다. 객실은 침대방과 온돌방으로 구분돼 있다. 아래층은 온돌인 반면 위에는 침대방으로 꾸며져 있다.
-

낙동강의 기원이 되는 황지연못, 태백시내에서 가장 유명한 공원이자 번화한 곳이다. 그곳 황지연못 바로 위에 알프스모텔이 위치하고 있다. 4층의 나지막한 건물로 최근 리모델링을 끝내 깨끗한 시설을 자랑한다. 건물 아래쪽의넓은 공터 전부가 이 집의 주차장일 정도로 주차시설이 편하고 엘리베이터가 없지만 넓은 계단과 복도가 이 집의 특징이기도 하다.
-

태백역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나 룸서비스가 호텔에 버금갈 정도다. 객실은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되는데, 가장 작은방에 월풀 욕조가 없는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객실에 스팀 사우나, 월풀 욕조, 음이온 연수기, PC 룸, 홈시어터(5.1 CH)를 갖추고 있다. 또한 맨 위층에는 거실과 주방을 갖춘 대형 콘도형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가 한꺼번에 묵을 수도 있다.
-

천혜의 자연을 품은 태백산 국립공원. 그 아래 첫번째 호텔은 강원태백 라마다 호텔이다. 총 305개의 대규모 객실과 다양한 형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다. 주변 태백산 국립공원, 365세이프타운, 탄광사택촌, 태백 체험공원, 하이원추추파크 등이 입지하고 있다. 고객 편의를 고려하여 태백역과 태백 시외버스터미널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